현재 위치
  1. 게시판
  2. A/S 응급처치

A/S 응급처치

A/S 응급처치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B110A] 캐리지 걸림
작성자 새시대전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1-20 17:03: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3
 
공급기가 달린 제품은 반드시 작업전 호스를 두번 접
 
어서 집게를 물려둡니다.
 
문제
Windows에서 컴퓨터에 '캐리지 걸림 '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캐리지가 제품의 양 측면이나 중간에서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제품에서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 인쇄 작업이 예기치 않게 중단됩니다.
이 문서의 해결책 사용 방법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문서에서 제시한 각 해결책을 순서대로 시도해 보십시오.
중요 : 해결책을 시도할 때마다 자체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하여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1. 입력 용지함에 일반 흰색 용지를 넣습니다.
  2. 제어판 왼쪽 하단의 가장자리에 있는 설정 아이콘( ) 옆의 버튼( )을 터치합니다.
  3. 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4. 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프린터 상태 보고서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제품에서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중요: 이 해결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더라도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한 후에는 자가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십시오.
참고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본 후에는 항상 위의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프로젝터의 전원이 꺼지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계속합니다.
  2. 60초 동안 기다립니다.
  3.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참고 :제품이 준비 중일 수 있습니다. 제품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캐리지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준비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다음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4.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하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걸린 용지가 있으면 캐리지 멈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걸린 용지를 모두 제거합니다.
1단계: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 제거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단계: 복합기 후면에서 걸린 용지 제거
다음 단계에 따라 걸린 용지를 확인하고 제품 후면에서 제거합니다.
다음 동영상은 제품 후면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는 단계를 보여 줍니다.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제품 후면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3. 제품 후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4. 후면 액세스 도어의 왼쪽에 있는 탭을 눌러 덮개를 분리합니다. 제품에서 도어를 빼내 제거합니다.
    그림 1: 후면 액세스 덮개 분리
    후면 액세스 도어 분리 예
  5. 제품 안쪽 롤러에서 걸린 용지를 조심스럽게 제거합니다.
    중요:롤러에서 용지를 제거하다 용지가 찢어진 경우 롤러와 휠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림 2: 제품에 찢어진 종이 조각이 남았는지 확인
    롤러에 찢어진 용지가 남은 사진
  6. 제품 후면에서 후면 액세스 덮개를 분리합니다. 도어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3: 후면 액세스 덮개 재장착
    후면 액세스 도어 재장착 예
  7.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8.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제품 후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십시오.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중요:캐리지가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림 4: 카트리지 덮개 열기
    카트리지 덮개 열기 예
  4. 수동으로 캐리지를 제품의 한쪽 끝으로 이동합니다.
  5. 롤러에서 부드럽게 용지를 잡아당깁니다.
    참고 :최대한 조심스럽게 제품 앞면에서 용지를 제거합니다. 제품 안쪽에 용지의 찢긴 부분이 남아 있는 경우 추가적인 용지 걸림이 발생하여 인쇄 메커니즘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5: 카트리지 도어 닫기
    카트리지 덮개 닫기 예
  7.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8.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9.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하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1. 제품이 꺼져 있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중요:캐리지가 준비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림 6: 카트리지 덮개 열기
    카트리지 덮개 열기 예
  3. 제품 전원을 끄지 않은 상태에서 제품의 뒤쪽에 있는 전원 코드를 뺍니다.
    주의:손으로 부품을 옮길 때 감전의 위험을 없애려면 전원 코드를 분리해야만 합니다.
  4. 프린터의 전원 플러그를 벽에 있는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5. 캐리지 걸쇠 손잡이를 눌러서 완전히 잠급니다.
    그림 7: 아래쪽 위치에 있는 캐리지 걸쇠 손잡이
    아래쪽 위치에 있는 캐리지 걸쇠의 예
    참고 :걸쇄 핸들이 위에 있으면 카트리지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은 것이며 제품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6. 제품 안쪽에서 캐리지가 멈춰 있는지 확인한 다음 캐리지 움직임을 방해하는 다른 물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제대로 보려면 손전등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8: 장애물의 예
    캐리지를 방해하는 장애물 사진
  7. 발견한 용지 조각이나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8. 제품 안쪽에서 직접 캐리지를 움직여 봅니다.
    • 캐리지가 제품 오른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캐리지가 제품 왼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캐리지가 제품 중앙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9. 캐리지가 제품 너비를 자유롭게 움직이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를 제품 왼쪽에 단단히 밀어 넣은 다음 다시 오른쪽에 밀어 넣습니다.
  10. 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9: 카트리지 도어 닫기
    카트리지 덮개 닫기 예
  11.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12. 전원 코드를 벽면 콘센트에 꽂습니다.
  13.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14.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하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제품에 카트리지를 잘못 삽입하거나 설치하면 제품에 캐지리 걸림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카트리지를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합니다.
1단계: 카트리지 분리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중요:캐리지가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림 10: 카트리지 덮개 열기
    카트리지 덮개 열기 예
  3. 각 카트리지의 탭을 누른 다음 슬롯에서 각각의 카트리지를 분리합니다.
    그림 11: 탭을 눌러 카트리지 분리하기
    탭을 눌러 카트리지를 분리하는 그림
2 단계: 프린트 헤드 분리 및 재장착
프린트 헤드를 분리한 후 다시 장착하여 올바르게 장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1. 캐리지의 걸쇠 손잡이를 멈출 때까지 들어올립니다.
    그림 12: 걸쇠 손잡이 들어 올리기
    그림: 걸쇠 손잡이 들어 올리기
  2. 프린트 헤드를 들어 올려 카트리지에서 제거합니다.
    그림 13: 프린트 헤드 제거
    그림: 프린트 헤드 꺼내기
  3. 캐리지 주변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 없는지 확인합니다. 찾아낸 장애물이 있으면 빼냅니다.
  4. 색상 도형 아이콘이 위로 오도록 하여 프린트 헤드를 바로 잡으십시오.
  5. 프린트 헤드를 카트리지 안으로 내립니다.
    참고 :프린트 헤드 측면의 색상 도형이 캐리지의 색상 도형과 정렬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14: 프린트 헤드를 캐리지 안으로 내리기
    그림: 프린트 헤드를 캐리지 안으로 내리기
  6. 걸쇠 손잡이를 조심스럽게 내립니다.
    그림 15: 걸쇠 손잡이 내리기
    그림: 걸쇠 손잡이 내리기
  7. 캐리지 걸쇠 손잡이를 눌러서 완전히 잠급니다.
3단계: 카트리지 다시 설치
  1.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각 카트리지를 빈 슬롯에 밀어 넣습니다. 카트리지에 표시된 아이콘 모양과 색상이 동일한 슬롯에 카트리지를 각각 삽입해야 합니다.
    그림 16: 카트리지 설치
    그림: 카트리지 설치
  2. 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17: 카트리지 도어 닫기
    카트리지 덮개 닫기 예
  3.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4.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하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제품을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여 전원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1.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2. 전원 코드를 모든 전원 스트립 또는 서지 차단 장치에서 분리한 다음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합니다.
  3. 제품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4.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5.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하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참고 :벽면 콘센트에 제품을 직접 연결했을 때 인쇄가 된다면 전원 스트립이나 서지 차단 장치에서 제품에 충분한 전압을 공급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절차를 사용하여 제품을 다시 설정합니다.
  1.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제품의 뒷면에 있는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프린터의 전원 플러그를 벽에 있는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4. 15초 동안 기다립니다.
  5. 전원 코드를 벽면 콘센트에 꽂습니다.
  6.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7. 제품이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8.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문서 상단의 자체 테스트 보고서 인쇄 방법에서 설명하는 단계를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7: 복합기 서비스
위의 조치 사항을 진행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HP 서비스 센터(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