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기가 달린 제품은 반드시 작업전 호스를 두번 접어서 집게를 물려
둡니다.
문제
인쇄 중 제품에서 용지 공급을 멈추고 제품 제어판 디스플레이에 'Paper Jam '(용지 걸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용지 걸림이 자주 발생하거나 계속해서 용지가 걸리는 경우
용지 걸림이 반복되지 않는 방법을 확인하려면 이 문서의 예방 및 원인 섹션으로 건너 뛸 수 있습니다. |
원인
다음과 같은 이유로 용지 걸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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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함에 찢겨졌거나 구부러졌거나 젖은 용지를 넣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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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액세스 도어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거나 닫히지 않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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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제품이 인쇄하는 중에 용지함에 용지를 넣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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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함에 크기가 다른 여러 종류의 용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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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에 용지가 걸린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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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용지 걸림에서 찢겨 나온 조각이 제품에 걸려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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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에 인쇄하는 경우 봉투 가장자리가 구부린 경우
용지 걸림 예방
다음 권장 사항은 HP 제품에서 용지 걸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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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함에 용지를 넣기 전에 용지 묶음을 잡고 평평한 면에 대고 용지 가장자리를 톡톡 쳐 묶음 전체가 모든 면에서 고르게 펴지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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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함의 길이 및 너비 조정대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용지가 용지함 끝에 닿을 때까지 앞쪽으로 밀어넣습니다.
중요:용지를 용지함 안으로 너무 깊이 밀어넣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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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인쇄 중인 상태가 아닐 경우에만 용지를 용지함에 넣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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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제품이 지원하는 용지 종류인지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HP 제품과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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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클립이 있거나 스테이플러로 찍은 용지에 인쇄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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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부러지거나, 찢어지거나, 오염되었거나, 습기가 있거나, 주름지거나, 말린 용지 및 평평하지 않은 용지는 넣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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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에 한 종류의 용지만 사용하십시오. 종류, 중량 또는 크기가 서로 다른 용지를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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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제품에 너무 얇거나 두껍거나 광택이 심한 용지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문서의 각 해결 방법을 시도한 다음 이 섹션의 단계를 사용하여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단계에서는 제품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결정합니다. 문제를 해결하였고 제품이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올바르게 인쇄할 경우 문제 해결을 계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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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용지함에 일반 흰색 용지를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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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판 왼쪽 하단의 가장자리에 있는 설정 아이콘(
) 옆의 ATM 버튼(
)을 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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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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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프린터 상태 보고서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제품에서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중요: 이 해결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더라도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한 후에는 자가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십시오.
해결 방법 1: 용지 걸림 제거
다음 단계의 순서대로 용지 걸림을 해결합니다.
1단계: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어 있는 용지 꺼내기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단계: 복합기 뒤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순서대로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뒤쪽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 HP 제품 또는 용지함의 후면에서 잡아당길 수 있는 경우, 카트리지 도어를 들어 올리고 걸린 용지를 끄집어내지 마십시오. 제품 앞쪽에서 용지를 당기면 프린터가 기계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다음 동영상은 제품 후면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는 단계를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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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후면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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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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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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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액세스 도어의 왼쪽에 있는 탭을 눌러 도어를 풉니다. 제품에서 도어를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1: 후면 액세스 덮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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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에서 부드럽게 용지를 잡아당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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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에 용지 조각이 끼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그림 2: 제품에서 용지 조각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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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후면 덮개를 다시 부착합니다. 도어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3: 후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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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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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제품 후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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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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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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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중요:캐리지가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림 4: 카트리지 덮개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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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으로 캐리지를 제품의 한쪽 끝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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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에서 부드럽게 용지를 잡아당깁니다.
참고 :최대한 조심스럽게 제품 앞면에서 용지를 제거합니다. 제품 안쪽에 용지의 찢긴 부분이 남아 있는 경우 추가적인 용지 걸림이 발생하여 인쇄 메커니즘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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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5: 카트리지 도어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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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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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4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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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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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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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2: 캐리지가 자유롭게 움직이는지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 캐리지 경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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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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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을 켠 상태에서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그림 6: 카트리지 덮개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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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가 제품 중앙으로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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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제품의 뒷면에 있는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중요:손으로 부품을 옮길 때 감전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전원 코드를 분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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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코드를 멀티탭 또는 벽면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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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를 막고 있는 용지 조각 또는 물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제대로 보려면 손전등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7: 캐리지를 방해하는 장애물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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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지함에서 발견한 느슨하게 끼여 있는 용지 또는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중요:롤러에서 용지를 제거하다 용지가 찢어진 경우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지는 않은지 롤러를 확인합니다.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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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안쪽에서 직접 캐리지를 움직여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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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가 제품 오른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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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가 제품 왼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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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가 제품 중앙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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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지가 제품 너비를 자유롭게 움직이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를 제품 왼쪽에 단단히 밀어 넣은 다음 다시 오른쪽에 밀어 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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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8: 카트리지 도어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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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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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코드의 플러그를 멀티탭이나 전기 콘센트에 꽂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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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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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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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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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3: 롤러 청소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내부의 용지 롤러를 청소하십시오.
1단계: 용지 롤러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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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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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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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액세스 도어의 왼쪽에 있는 탭을 눌러 도어를 풉니다. 제품에서 도어를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9: 후면 액세스 덮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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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풀이 없는 천을 정수 또는 증류수에 적신 다음 천에서 물기를 짜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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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중간 정도의 압력으로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10: 용지 롤러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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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가 마를 때까지 10-25분 정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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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후면 덮개를 다시 부착합니다. 도어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11: 후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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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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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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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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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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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4: 제품 다시 설정
다음 단계에 따라 프린터를 재설정하십시오.
1단계: 전원 재설정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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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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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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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의 전원 플러그를 벽에 있는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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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초 동안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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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 코드를 벽면 콘센트에 꽂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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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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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다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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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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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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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3단계: 추가 정보 찾아보기
문제가 지속될 경우 HP 제품 지원 홈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관련한 다른 문서를 검색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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