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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B110A] 용지걸림
작성자 새시대전산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2-01-20 16:5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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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11
 
공급기가 달린 제품은 반드시 작업전 호스를 두번 접어서 집게를 물려
 
둡니다.
 
문제
인쇄 중 제품에서 용지 공급을 멈추고 제품 제어판 디스플레이에 'Paper Jam '(용지 걸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용지 걸림이 자주 발생하거나 계속해서 용지가 걸리는 경우

용지 걸림이 반복되지 않는 방법을 확인하려면 이 문서의 예방 및 원인 섹션으로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원인
다음과 같은 이유로 용지 걸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용지를 용지함에 잘못 넣은 경우
  • 용지 롤러가 손상되거나 오염된 경우
  • 용지함에 찢겨졌거나 구부러졌거나 젖은 용지를 넣은 경우
  • 후면 액세스 도어가 제대로 장착되지 않았거나 닫히지 않은 경우
  • HP 제품이 인쇄하는 중에 용지함에 용지를 넣은 경우
  • 용지함에 크기가 다른 여러 종류의 용지가 있음
  • HP 제품 내부의 보이지 않는 곳에 용지가 걸린 경우
  • 이물질로 인해 용지 경로가 막힌 경우
  • 이전 용지 걸림에서 찢겨 나온 조각이 제품에 걸려 있는 경우
  • 용지함에 용지가 너무 많은 경우
  • 봉투에 인쇄하는 경우 봉투 가장자리가 구부린 경우
용지 걸림 예방
다음 권장 사항은 HP 제품에서 용지 걸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용지함에 용지를 넣기 전에 용지 묶음을 잡고 평평한 면에 대고 용지 가장자리를 톡톡 쳐 묶음 전체가 모든 면에서 고르게 펴지도록 합니다.
  • 용지함의 길이 및 너비 조정대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 다음 용지가 용지함 끝에 닿을 때까지 앞쪽으로 밀어넣습니다.
    중요:용지를 용지함 안으로 너무 깊이 밀어넣지 마십시오.
  • 용지함에 용지를 너무 많이 넣지 마십시오.
  • 제품이 인쇄 중인 상태가 아닐 경우에만 용지를 용지함에 넣으십시오.
  • HP 제품이 지원하는 용지 종류인지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HP 제품과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종이 클립이 있거나 스테이플러로 찍은 용지에 인쇄하지 마십시오.
  • 구부러지거나, 찢어지거나, 오염되었거나, 습기가 있거나, 주름지거나, 말린 용지 및 평평하지 않은 용지는 넣지 마십시오.
  • 한번에 한 종류의 용지만 사용하십시오. 종류, 중량 또는 크기가 서로 다른 용지를 혼합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 이 제품에 너무 얇거나 두껍거나 광택이 심한 용지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문서의 해결책 사용 방법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문서의 각 해결 방법을 시도한 다음 이 섹션의 단계를 사용하여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해 봅니다. 이 단계에서는 제품 하드웨어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결정합니다. 문제를 해결하였고 제품이 자체 테스트 보고서를 올바르게 인쇄할 경우 문제 해결을 계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1. 입력 용지함에 일반 흰색 용지를 넣습니다.
  2. 제어판 왼쪽 하단의 가장자리에 있는 설정 아이콘( ) 옆의 ATM 버튼( )을 터치합니다.
  3. 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도구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4. 오른쪽 화살표 버튼( )을 눌러 프린터 상태 보고서 를 선택한 다음 확인 을 터치합니다. 제품에서 보고서가 인쇄됩니다.
 중요: 이 해결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더라도 모든 해결 방법을 시도한 후에는 자가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하십시오.
해결 방법 1: 용지 걸림 제거
다음 단계의 순서대로 용지 걸림을 해결합니다.
1단계: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어 있는 용지 꺼내기
입력 용지함 및 출력 용지함에서 느슨하게 끼여 있는 모든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아직 걸린 용지를 제거하지 마십시오. 제품의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려고 하면 인쇄 메커니즘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2 단계: 복합기 뒤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순서대로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뒤쪽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중요: HP 제품 또는 용지함의 후면에서 잡아당길 수 있는 경우, 카트리지 도어를 들어 올리고 걸린 용지를 끄집어내지 마십시오. 제품 앞쪽에서 용지를 당기면 프린터가 기계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다음 동영상은 제품 후면에 걸린 용지를 제거하는 단계를 보여 줍니다.
  1. 제품 후면에서 USB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2.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3.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4. 후면 액세스 도어의 왼쪽에 있는 탭을 눌러 도어를 풉니다. 제품에서 도어를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1: 후면 액세스 덮개 분리
    후면 액세스 도어 분리 예
  5. 롤러에서 부드럽게 용지를 잡아당깁니다.
  6. 제품에 용지 조각이 끼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그림 2: 제품에서 용지 조각 확인
    롤러에 찢어진 용지가 남은 사진
  7. 제품의 후면 덮개를 다시 부착합니다. 도어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3: 후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후면 액세스 도어 재장착 예
  8.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9.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3단계: 복합기 앞쪽에서 걸린 용지 제거
제품 후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앞면에서 걸린 용지를 제거하십시오.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중요:캐리지가 유휴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림 4: 카트리지 덮개 열기
    카트리지 덮개 열기 예
  4. 수동으로 캐리지를 제품의 한쪽 끝으로 이동합니다.
  5. 롤러에서 부드럽게 용지를 잡아당깁니다.
    참고 :최대한 조심스럽게 제품 앞면에서 용지를 제거합니다. 제품 안쪽에 용지의 찢긴 부분이 남아 있는 경우 추가적인 용지 걸림이 발생하여 인쇄 메커니즘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5: 카트리지 도어 닫기
    카트리지 덮개 닫기 예
  7.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8.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4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2: 캐리지가 자유롭게 움직이는지 확인
다음 단계에 따라 캐리지가 자유롭게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1단계: 캐리지 경로 확인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제품을 켠 상태에서 카트리지 덮개를 엽니다.
    그림 6: 카트리지 덮개 열기
    카트리지 덮개 열기 예
  3. 캐리지가 제품 중앙으로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제품 전원을 켠 상태에서 제품의 뒷면에 있는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중요:손으로 부품을 옮길 때 감전 위험을 차단하기 위해 전원 코드를 분리해야 합니다.
  5. 전원 코드를 멀티탭 또는 벽면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6. 캐리지를 막고 있는 용지 조각 또는 물체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제대로 보려면 손전등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 7: 캐리지를 방해하는 장애물 예
    캐리지를 방해하는 장애물 사진
  7. 용지함에서 발견한 느슨하게 끼여 있는 용지 또는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중요:롤러에서 용지를 제거하다 용지가 찢어진 경우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지는 않은지 롤러를 확인합니다. 제품에 종이 조각이 남아 있으면 용지 걸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제품 안쪽에서 직접 캐리지를 움직여 봅니다.
    • 캐리지가 제품 오른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왼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캐리지가 제품 왼쪽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 캐리지가 제품 중앙에서 걸린 경우 캐리지를 제품 오른쪽으로 이동시킵니다.
  9. 캐리지가 제품 너비를 자유롭게 움직이는지 확인합니다. 캐리지를 제품 왼쪽에 단단히 밀어 넣은 다음 다시 오른쪽에 밀어 넣습니다.
  10. 카트리지 덮개를 닫습니다.
    그림 8: 카트리지 도어 닫기
    카트리지 덮개 닫기 예
  11.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12. 전원 코드의 플러그를 멀티탭이나 전기 콘센트에 꽂습니다.
  13.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3: 롤러 청소
다음 단계에 따라 제품 내부의 용지 롤러를 청소하십시오.
1단계: 용지 롤러 청소
  1. 전원 버튼 (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끕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후면 액세스 도어의 왼쪽에 있는 탭을 눌러 도어를 풉니다. 제품에서 도어를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그림 9: 후면 액세스 덮개 분리
    후면 액세스 도어 분리 예
  4. 보풀이 없는 천을 정수 또는 증류수에 적신 다음 천에서 물기를 짜냅니다.
  5. 롤러에 천을 댄 다음 손가락을 사용하여 위쪽으로 회전시킵니다. 중간 정도의 압력으로 먼지나 오염물을 닦아냅니다.
    그림 10: 용지 롤러 청소
    용지 롤러 사진
  6. 롤러가 마를 때까지 10-25분 정도 기다립니다.
  7. 제품의 후면 덮개를 다시 부착합니다. 도어가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앞쪽으로 가볍게 밉니다.
    그림 11: 후면 액세스 덮개 다시 장착
    후면 액세스 도어 재장착 예
  8.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9. 제품이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해결 방법 4: 제품 다시 설정
다음 단계에 따라 프린터를 재설정하십시오.
1단계: 전원 재설정 수행
  1.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제품 뒷면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프린터의 전원 플러그를 벽에 있는 콘센트에서 뽑습니다.
  4. 15초 동안 기다립니다.
  5. 전원 코드를 벽면 콘센트에 꽂습니다.
  6. 제품 뒷면의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7. 필요하다면 전원 버튼( )을 눌러 제품을 켭니다.
2 단계: 자체 검사 보고서 인쇄
자체 검사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이 문서의 초반부에 있는 이 해결책 사용 방법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 이 단계에서 문제가 해결되고자체 테스트 보고서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 절차를 계속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쇄해 봅니다.
  •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해결 방법을 계속합니다.
  • 자체 테스트 보고서 가 인쇄되지 않으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3단계: 추가 정보 찾아보기
문제가 지속될 경우 HP 제품 지원 홈 페이지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관련한 다른 문서를 검색해 봅니다.
제품 지원 홈 페이지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 창에서 열기 를 클릭합니다.
참고 :이 페이지에서 언어나 국가/지역이 잘못된 경우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Region - Language (지역-언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정확한 국가/지역과 언어를 선택합니다.
해결 방법 5: 제품 서비스 요청
위의 조치 사항을 진행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가까운 HP 서비스 센터(찾아보기) 에서 제품을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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